아휴 이놈의 팩트타령은 끝이 없네 으아앙앙ㅇ아앙앙

난 솔직히 정치 사회쪽은 관심도 없고 일베도 한때 했었지만, 어떤 선견지명을 가지신 분께서 그 사이트는 뭔가 문제가 곧 터질꺼 같으니 그만 해. 라는 말 듣고 안해서 더이상 들어가지도 관심도 없지만,


요즘 댓글도 그렇고 까는 문화도 그렇고 (한국 전통의 잘되도 까 못해도 까) 보고 있지나 '팩트' 라는 단어가 매우 걸린다.



나같이 대충 사는 사람은 팩트고 나발이고 재미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뭐 역사를 잊은 민족은 미래도 없다.... 비슷한 말도 들은 것 같지만, 역사를 기억하기 보단 현실적으로 따지자면 역사만 존나 파는것 보다 현실 스펙 높이기가 더 급하지 않은가.



역사도 역사지만, 나같은 경우는 개인의 행복을 더 중요시 여긴다. 옛날엔 뭐 별거 없었지만 선생님한테 삼단 콤보로 쳐맞아도 앞에 나가서 벌서면서 실실 웃었던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은 선생님이 목소리만 좀 높이면 즉시 촬영해서 철컹철컹 된다 카더라. 시대 역행이 따로없다.



아니, 시대는 제대로 흘러가고 있을 지도 모른다. 단지 몆몆의 이기주의와 몆몆의 선동.... 이라고 해야 되나. (선동이란 단어도 별로 쓰고싶지 않다.) 이런 복합적인 문화의 변형들이 현대 사회를 구성하고 있을 지도 모르겠고.




이기심과 배려심 부족에 따른 슬픈 인터넷 역사, 그리고 점점 험악해지는 사람들,


이거 원 Wasteland가 따로 없구만.


팩트 따지는 사람 치고 말투가 고운 사람을 못 봤다. 상대방은 맞받아치기 위해 같이 팩트란 단어를 쓰게 되고, 팩트, 팩트, 팩트!!



슬픈건 당분간은 이런 단어들이 사라지지 않을 거란 것.

고인능욕도 사라지지 않을 것이란것.

얼추 3-4년 정도는 더 기다려야 사라지려나.

덧글

  • Corot 2013/08/30 11:15 #

    언론은 한 단어에 맛들이면 그거 지칠때까지 쓰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겁니다.
  • Skell 2013/08/30 14:09 #

    확실히 아이폰과 혁신 같은 존재랄까유.... 보기 싫어도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 호넷 2013/08/30 20:19 #

    안 사라짐.
    팩트ㅋㅋㅋㅋ

    핀트 나간 이야기지만 요새 갑자기 다들 힐링힐링 이러는것도 존나 웃김(...)
  • Skell 2013/08/30 22:34 #

    누구로 부터 받은 데미지에 대한 힐링인가.


    사회로 부터 받은 데미지일까? 그렇다면 사회가 나쁜놈이고 우리에게 데미지를 주는것인가?

    아니면 사회는 별 문제 없이 우리가 그냥 자체적으로 데미지를 쳐받았을리는 없고

    제3자가 사회 곳곳에 숨어 데미지를 입었다. 정도가 되려나?


    어쨌든 힐링을 받았다, 하는건 나 병자요 하고 광고하는거 같아 그것도 좀 존나 병신스러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